HOME SITEMAPContect Us      
 
年 譜
소 개
생애와 사상
업 적
회고록
Home > 이성봉목사님 소개 > 생애와 사상     


생애와 사상
--------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자서전> -------

한국교회의 영적 각성과 부흥운동에 지 대한 영향을 끼친 이성봉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이성봉목사의 자서전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를 구성했다.
그리고 한 목회자의 열정적이고 감동적인 삶을 통해 선교의 비전과 믿음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 이책이갖는 최대 매력이다. 
지금까지 이성봉 목사에 관한 학술 논문이나 설교집 등 다양한 서적은 출판되었지만 만화는 이번이 처음이다. 사실 그동안 이목사의 신앙과 신학을 재조망하는 학술행사 세미나가 이어졌으며, 관련 서적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일반 대중과 젊은 층에게 알리는 기회는 거의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쉽고 평이한 이야기설교와 재치 있는 예화로 기독교의 진리를 일반 대중에게 쉽게 전했던 이성봉목사의 삶과 신앙이 정작 일반 대중들에게 폭넓게 알려질 만한 통로가 없었던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출판된 ‘만화 이성봉목사’ 는 이러한 갈증을 단숨에 해결한다. 
만화 속에 묻어 나는 이목사의 삶은 한편의 드라마처럼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경성성서학원에 입학한 후 14살 때 키작
은 것을 이용해 반표로 기차를 탔던 것을 기억하고 당시 중화역장에게 그때의 잘못을고백하며 요금의 4배를 넣어서 붙였던 이야기는 잔잔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일제와 공산군 앞에서 죽음을 무릅쓰고 신앙의 절개를 지키는 대목에서는 호쾌한 무용담을 보는 듯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만주벌판과 땅끝 해남, 멀리 해외에 이르기까지 사도 바울처럼 복음을 전하는 열정적인 전도와 그때마다 일어나는 놀라운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어 읽는 사람의 믿음을 증진시킨다는 것이다. 그래서 한번 책을 펴면 끝까지 눈을 떼지 않고 단숨에 읽을 수 있다. 또 쉬우면서도 복음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선교의 비전을 심어주며, 진정한 목회자의 삶을 본받을 수 있게 한다. 무엇보다 아이에서 어른에게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장점이다.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란 명언을 남긴 이성봉목사는 경성성서학원을 졸업한 뒤 수원 목포 신의주교회를 거쳐 만주지역에서 활동했으며, 해방 후 이북에서 성결교회재건운동을 펼쳤다. 61s63년 사이에만 무려 408개 교회를 순회했다. 특히 쉬우면서도 역동적인 설교로 많은 영혼들을 구원했으며, 한국의 무디로 불릴 정도로 한국의 대표적인 부흥운동가로 손꼽히고 있다.


이성봉 목사님의 자서전

---- 목   차 -----
 1. 나의 가문
 2. 나의 유년시대
 3. 나의 소년시대
 4. 나의 청년시대
 5. 나의 신학생시대
 6. 수원교회 목회시대
 7. 목포교회 목회시대
 8. 신의주교회 목회시대
 9. 전국 부흥목사시대
10. 일본전도시대
11. 만주전도시대
12. 해방후 성결교재건운동
13. 6·25 동란때
14. 수복과 전도운동
15. 임마누엘 특공대
16. 희년준비 성회기
17. 희년 전도대
18. 제주도 하기전도기
19. 미국 전도순회기





Copyright (c) 성봉선교회. All rights reserved. Directed by Lee Y Sook.
mail : saintja@korea.com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37-3  ☎ 02-332-4700 FAX : 02-332-8700
충주시 상모면 온천리 838-1  ☎ 043-856-8191 FAX : 043-856-8192